반응형

 

 

콩나물무침 황금레시피로 맛있게 냠냠

 

 

 

 

 

아삭한 식감이 좋아 콩나물을 좋아한다

콩나물무침 황금레시피로 간단하게 뚝딱 만들어본 ~

아~요것도 백주부 레시피다

 

 

[콩나물무침 황금레시피 ]

당근, 쪽파, 콩나물, 소금, 고추가루, 참기름, 간장

 

 

 

 

 

 

먼저  잘 씻기~

 나물끝의 야리야리한 부분에 영양가가 듬뿍이라고 하니

고건 안 다듬는 걸로

 

 

 

 

 

 

 

 

물이 끓은 후에 콩나물을 넣어준다

콩나물을 삶을때 기본인 비린내 방지법

아예 뚜껑을 열고 삶거나

아예 닫고 삶아야 비린내가 나지 않는다

나는 원체가 궁금함이 많아 어떤가 살펴야 되서

늘 열고 삶는다

 

 

5분정도 보통 삶기 하는데

저는 아삭한 고 씹히는 맛이 좋아

3분간 삶아주었다

어떤 분들은 2분 삶기도 하더라

 

 

삶은 후에 흐르는 찬물에 담가 헹군 후에

체에 받쳐서 물기를 빼준다

 

 

 

 

 

 

 

소금 엄지 손톱 만큼, 간마늘 반수저, 참기름 살짝, 통깨는 양껏

요렇게가 백주부의 레시피다

 

참기름 한수저, 통깨는 두수저 넣엏었다

그리고 송송 썰어 쪽파까지 얹기

 

 

 

 

 

 

 

 

쪽파 콩나물에 업그레이드 버젼도 알려주었는데

고추가루와 진간장

그리고 당근도 채썰어 넣어주는 거다

요 전까진 아이들 식성에 알맞고

요기 어른들의 버젼

당근이 없어 생략이 아쉬웠다

 

 

 

 

 

 

요 남은 양념에 밥비벼 먹음 정말 맛있더라

그래서 요건 내차지

 

 

 

 

 

 

 

아삭함이 좋고 비율좋은 양념도 좋은

특별하지 않지만 간단하고 맛도 괜찮다

 요거 다음으로 알려준 콩나물밥도 해먹어봤는데

진짜 맛있게 먹었드랬지

 

콩나물무침 황금레시피 백주부 도움받아 간단하게 성공~!!!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