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멸치볶음 하는방법 바삭하게 맛있게









마늘넣고 해봤던 멸치볶음 간단하다요

고소하고 바삭하고 취향저격~

잔멸치보단 요런 큼직한 멸치가 나의 스탈이라 큰사이즈 멸치를 이용해서 만들어보았다요




[멸치볶음 하는방법 ]



편썬마늘, 통깨, 멸치 200g

고추장 2수저, 다시마물 2수저, 생강즙 1수저

맛술 2수저, 참기름 1수저, 꿀 2수저












멸치는 내장과 머리를 제거하고 사용했어요

쓴맛이 나잖아요 

내장 등 그냥 넣으면




그리고 요렇게 멸치만 따로 한번 볶아둡니다

요렇게 먼저 볶아 사용하게되면 

살균작용도 되고 비린맛도 덜하죠



약간 따뜻해질정도까지 한번 볶고요













요건 양념소스인데요

다시마 우린물 ,고추장, 맛술, 꿀, 생강즙,참기름을 넣어 

준비합니다




위의 레시피에 한수저 ,두수저의 양보다 비율을 더해서 양념장 완성했어요

멸치의 양을 더해서 

양념소스의 양도 배로 해서 만들었어요













마늘을 원체 좋아하는 스타일이라

마늘의 양도 더해서 준비

편썰어서 준비해서 한번 구웠어요













이제 조리기만 하면 되요


양념장을 팬에 붓고













멸치랑 마늘이랑 넣고 잘 졸여주면 완성

마지막 통깨도 솔솔 뿌려완성입니다












마늘을 넣으니 더 맛있네요 

마늘만 쏙쏙 골라먹기도

구운 마늘에 양념까지 해서 마늘 싫어하시는 분들도 맛있게 드실거에요

멸치도 한번 볶은후에 양념을 조리니까 

더 고소한 맛이 더해졌습니다


멸치볶음 하는방법 멸치볶음 만들기 요렇게 완성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