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당뇨에 좋은 반찬이에요

 홍고추의 효능에 대해 들어본 것은 몇달 전인데요 엄마,아빠께 홍고추의 효능을 피력하며 열심히 설명해 드리긴 했는데요 제가 당뇨에 좋은 반찬으로  홍고추 좀 요리해서 드시게 해드려야 하는데 그렇게 까진 아직 못했어요  천기누설에 나와 있는데로 해드려야지 하면서도 바쁘다는 핑계로 실행에 옮기지 못하고 있네요 부모님 건강보다 더 조급한 것은 없는데 저는 돈벌어서 호강시켜 드릴 생각이 우선이 되서 돈버는데 주력하느라 요런 세세한 것은 못해드리고 건강에 좋다는 것들 주문까진 해드리고 있는데 요리할 시간없이 시간 참 빨리 가네요


천기누설에 등장한 홍고추

천기누설 1


당뇨 맞춤 비타민이라는 홍고추!! 당뇨로 고생하신 분이라면 우선 비타민 섭취를 해야 한다고 하는데요 혈당을 조절하는데 도움 작용을 하는 것이 바로 홍고추라고 하네요

천기누설2

풋고추 보다도  비타민의 함량이 많이 차이가 나는 데요 무려 20배의 함량 차이를 보인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더욱 더 강력하게 항산화 작용을 한다고 하네요

천기누설3

티비에서 소개된 홍고추를 섭취하신 분의 이야기는 5년동안 섭취를 하고 당뇨병이 완화가 되었다고 하더라고요

012345

홍고추 볶음


티비에서 소개된 당뇨에 좋은 반찬도 소개해 볼게요 먼저 볶음 요리인데요 

재료 :올리브 유 1스픈, 홍고추 6개

고추를 먹기 좋은 사이즈로 어슷 썰거나 해서 올리브 오일을 더해 볶아주기만 하는 간단한 방법인데요  요렇게 둘이 궁합도 좋다고 합니다 (2분 볶기)



차로 마시기

재료 : 양파 껍질째 하나, 홍고추 한주먹, 물 1L

차로 마시기 위해서는 우선 말려서 사용해야 해요 말려서 위의 재료 분량을 모두 넣고 먼저 강불을 유지하며 20분간 끓여내고 그 다음은 약불로 불조절을 해서 은은하게 1시간 정도 푹 달여 준다고 하네요 고추를 차로 마신다는건 한번도 안해봤는데 매콤하니 생강차 느낌이 날까 모르겠네요 

이렇게 차로 마실 경우, 당뇨에 중요하다는 비타민 A가 4배나 늘어난다고 하네요 생으로 먹어야 더 좋을줄 알았는데 의외더라고요 




만능기름 만들기

이때도 말려서 사용하는데요 말려 씨를 모두 털어내고 믹서기에 갈아주어야 합니다 이런 과정을 거친 후에 따로 냄비를 준비하고요 냄비에 올리브유를 500ml를 투하하고 한번 끓여주어야 하는 데요 이때 불의 세기를 강불을 유지하고요 끓어 오를때가 되면 바로 불은 꺼버립니다 이 상태에서 마늘 2수저와 홍고추씨 반컵 그리고 홍고추 가루 반컵을 넣어주는 데요 반컵의 기준은 종이컵을 기준으로 반컵입니다 

천기누설12

그리고 이 과정을 다 거쳔다면 이제 내용물을 걸러내야 해요 면포를 이용해서 걸러내고 마지막으로 아몬드를 넣으면 더 좋다고 해요 위의 사진마냥 10개정도를 잘 다녀 넣게되면 아몬드의 경우 비타민 E가 풍부해서 더욱 몸에 좋게 만능기름이 완성이 된다고 하더라고요

당뇨에 좋은 반찬 정리를 하자면

 비타민이 좋게 함유된 음식을 먹는다 그중에서도 과일과 채소가 그러한데 홍고추의 경우 혈당조절 뿐만 아니라 비타민 A도 풍부한 홍고추라고 합니다 

위에서 말씀드린 대로 천기누설에 등장한 홍고추 많이 드세요 티비에서 봤는데 세균이나 유해물질 제거를 위해서는 채소를 세척시에 간마늘을 넣고 적당히 담궈두는 식으로 세척한 후에 먹으면 좋다고 하네요 아침 프로에서 나왔는데 저도 꼭 그렇게 하려고요 저도 이렇게 소개해 드리는데 그치지 말고 꼭 당뇨에 좋은 반찬으로 만들어 먹으려고요 


이 영상은 고추찍다가 나비 두마리가 샴 쌍둥이 마냥 붙어있어서 신기해서 찍어봤어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