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역대 올림픽 순위 한중일 역대 순위 알아봄



역대 올림픽 순위를 알아보아요

리우 올림픽이 8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뉴스에서 보니 시차도 10시간 정도 나고 치안문제등 이번 올림픽을 맞이하는데 걱정스러운 부분들을 이야기 하더라고요

앞으로 한국선수들의 무궁한 선전을 기대하면서 우리나라의 역대 올림픽 순위 및 한중일 역대 순위를 알아보려고 합니다









먼저 가장 관심사일 한중일 역대 순위를 살펴보았습니다


네이버 지식백과의 사진을 빌렸는데 

2013년도에 업데이트 된글이라고 하네요





가장 최근 2012년도를 보면 중국이 2위고 

한국이 5위 그리고 일본이 11위로 마무리 됐네요



한국의 순위를 살펴보면 

1988년 서울 올림픽을 계기로 많이 순위가 오른 모습이네요












1896년 그리스 아테네에서 최초의 올림픽은 시작이 되었습니다













84년부터 한국의 순위와 우승국을 사펴보면 

미국이 가장 많이 우숭을 했고 

한국은 88년도에 4위를 비롯해서 

영국 런던에서개취했을시에 한국순위 5위를 기록했네요










개회식과 페막식때 단복 보는 재미도 재미잖아요 

가장 기억에 남는 88올림픽의 단복이네요 

그래서 담아봤어요












2008년도 올림픽에 출전한 펠프스는 8개의 금메달을 획득하고 

5억여원을 포상금을 받았다고 하네요 








역대 올림픽 순위보다 더 한층 좋은 성적을 기대합니다 

짜릿한 역전을 보는 재미도 있죠

한국인의 힘을 보여주세요 화이팅

역대 올림픽 순위 및 한중일 역대 순위는 여기까지 입니다




+ Recent posts